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it]Mac Os Git 설정 및 이클립스 연동하기
    개발환경 설정/Git Hub 2019. 8. 10. 12:42


    1. 먼저 https://github.com/로 가서 가입을 해줍니다. 


    2. https://git-scm.com/downloads로 들어가서 Mac용 Git을 설치해 주세요.


    3. 설치를 마친 후에 터미널을 키고 git version을 입력해주세요.

        Git 버전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겁니다.



    4. 그리고 Git은 초기설정이 필요합니다. 초기설정은 딱 한번만 하면 됩니다.


    터미널을 열고  git config --global user.name "Your Name Here" 을 입력해 주세요. 


    "" 안에는 자신의 Git 아이디를 입력해 주세요.(아무거나 입력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 다음에는 바로


    git config --global user.email "your_email@youremail.com"을 써주세요. 


    이 때 ""안에 반드시 Git에 가입할 때 썼던 이메일을 써주세요.  이제 초기 설정이 끝났습니다!!!



    5. 이제 Git에 새로운 Repository를 만들 차례입니다. 이제부터 우리가 만들 프로젝트를 올리는 폴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ew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Repository 이름을 입력하고 public을 선택해 주세요.


    Public은 제가 올린 코드를 누구나 볼 수 있는 설정이고, Private는 자신만 볼 수 있는 설정입니다.(Private는 유료입니다.)


    Create repository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처음 repository를 만들었으니 빨간색 박스를 따라해볼게요.


    6. 터미널을 열고 올리고 싶은 소스코드가 있는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7. 터미널에 git init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디렉토리를 로컬 Git 저장소라고 알려주는 명령어 입니다.


    8. 그리고 git add . 를 입력해주세요. add .은 디렉토리 안의 수정된 모든 파일을 올리는 명령어입니다.


    특정 파일만 올리고 싶다면, git add 파일이름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지금은 처음 add . 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파일이 저장소에 올라가게 됩니다.


    다음부터는 add .를 하면 수정된 부분만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디렉토리 안의 모든 파일이 나중에 저장소로 올라가게 됩니다.(아직 저장소에 올라가지 않은 상태입니다.)


    9. 그리고 git commit -m "첫번째커밋!" 을 입력해주세요. commit은 "내 수정사항을 적용하겠다" 라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에는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프로젝트 시에는 어떤 작업을 했는지 적어주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커밋은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다가 프로젝트 전체를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요 ㅠ




    10. 그리고 git remote add origin https://github.com/uiyhp123/Git-.git을 입력해주세요.


    뒤의 주소는 자신의 Git 저장소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 명령어는 로컬 저장소와 실제 코드가 올라갈 Git 홈페이지를 연결해주는 명령어입니다.


    컴퓨터와 Git 홈페이지를 연결해주는 명령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1. 마지막으로, git push -u origin master를 입력해주세요. 


    이 명령어는 로컬저장소에 있는 파일들을 Git 저장소로 올려주는 명령어입니다.


    이제 Git 저장소에 위에서 추가한 파일들이 올라가 있겠죠??


    12. 이제 Git 저장소로 가보겠습니다!



    잘 추가된 모습입니다^^ 생각 안날 때마다 보러와야지 ㅎㅎ..








Designed by Tistory.